와이셔츠 목때 제거하는 방법

샴푸로 가능하다???

 

 

 

 

 

 

 

 

우리 남편은 출근할 때 양복을 입지 않는다. 예의를 어긋나지 않는 선에서 옷을 입고 가는데 그래도 캐주얼 셔츠가 많기는 하다. 

 

그리고 우리 남편은 물건이나 옷을 험하게 입지도 않고 관리를 꽤 잘하는 편이다. 그래서 굳이 다림질을 하지 않아도 빨아서 쭉쭉 잘 펴면 구김도 많지 않다.

 

그런데 언젠가 와이셔츠에 누런 때가 신경에 거슬린다고 좀 지워달라고 부탁을 했다. 내가 미리 해줬어야 하는데 미안하다. 신랑이 꺼내 온 셔츠 두개를 보니 더 미안해졌다. 이렇게나 누~~렇다니...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와이셔츠 목때에는 샴푸만한 것이 없다며 꼭 시도해보라는 글이 많았다. 집에 안쓰는 샴푸 아무거나 사용해도 된다고 해서 샘플로 받은 려 샴푸를 사용했다. 

 

 

 

방법은 어렵지 않았다. 손으로 비빌필요도 없이 샴푸를 목때부분에 잘 발라준 뒤 20-30분 후에 세탁기를 돌리면 된다고 한다. 비비지도 않았는데 관연 가능한 일인가?? 양말 때도 박박 손으로 비벼야 겨우 때가 빠질까 말깐데. 그런데 샴푸를 발라줬더니 더 누래진 느낌이 든다. 

 

 

 

 

 

 

 

 

 

방치 30분 뒤 세탁기를 돌린 와이셔츠. 뭔가 깔끔해진 듯 하지만 누런 색이 완전히 빠지지는 않았다. 건조해보면 달라보이지 않을까???

 

 

 

 




결과는 그닥. 처음보다는 확실히 누런색이 빠지긴 했지만, 이게 워낙 오래된 찌든 때라 한 번해서는 안되는 것 같다. 정말 뽀얗게 되돌리고 싶다면 세탁소에 맡겨야할 듯.

이래서 뭐든 평소에 잘 관리를 해줘야하는 것 같다. 앞으로 구매하는 옷들은 목에 찌든 때에 신경을 써줘야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