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유아한자 6세 한자입문용 홈스쿨링




이제 두달 뒤면 우리 딸내미도 7살이 된다. 그리고 곧 동생이 생겨 언니도 되고. 그래서인지 부쩍 언니다운 행동을 하고 뭔가를 계속 배우고 싶어한다.

원래 엄마랑 떨어져서 학원을 다니는 성격이 못되는 우리 딸. 4-5살에 시작했던 발레도 수업내내 울어서 결국 취소했던 딸이였다. (정말 그때 생각하면 열불이 난다.)

그런데 결국 시간이 지나고 성향이 바뀌니 스스로 이것저것 배우고 싶다는 말을 했다. 그래서 최근에는 피아노학원을 다니고 있다. (눈부신 발전...눈물이 날지경...ㅠㅠ)







배우고 싶다고 했던 것 중에 또하나는 한자였다. 한글을 거의 읽을 줄 알게 되니 식당 메뉴판에 보이는 대중소 한자가 뭔지 물어보고, 자기 이름은 한자로 어떻게 쓰는거냐고 묻기 시작했다. 그래서 쿠팡에서 주문해본 기적의 유아한자. 총 3권으로 만들어졌지만 택배오는 맛으로 공부하는 유아이기 때문에 따로 주문했다.(택배오는 맛ㅋㅋㅋ)









후기중에 한권에 배울 수 있는 한자의 수가 너무 적고, 쓰기연습하는 공간도 너무 적어서 아쉽다는 글이 많았다. 이게 적은가??? 한 달안에 이것만 다 외울 수 있어도 대단할 것 같은데 말이다. (나의 기대치가 너무 낮은 건 아닌지 모르겠다.)









첫 장은 숫자를 배워요^^


후기대로 쓰기연습하는 공간이 너무 적기는 하다. 종합장을 옆에 끼고 몇 번을 연습했다. 한글쓰기처럼 쓰기연습하는 챕터가 있으면 더 좋을 것 같다.


오늘은 셋 삼까지 하고 마무리.








마지막 장에 부록처럼 쓰기 벽보가 있다. 쓰기연습이 없는 대신 쓰고 지우고 할 수 있는 벽보가 있는 모양이다.

보드마카로 쓰고 지울 수 있을 것 같은 비닐코딩으로 딸내미가 좋아한다.








총 32자를 배울 수 있는 기적의 유아한자 1권. 내 생각으로는 한두달간 반복학습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오늘 같이 해보니 뜻이 있고 읽는 법이 따로 있는 한자에 혼돈이 오는 듯하다. 그래도 재밌어하는 딸을 보며...신기하다는 생각도 든다.

한자입문용으로 좋은 기적의 유아한자. 3권까지 꾸준히 해보자!!






+ Recent posts